평화로운 하루의 시작

평화로운 아침이 밝았다. 창문을 열어보니 싱그러운 바람이 불어오고, 새들이 청명한 하늘을 날아다니며 귀여운 소리를 내고 있었다. 이런 평화로운 시작은 정말 매일 나에게 큰 기쁨이다.

나는 침대에서 느긋하게 일어났다. 오늘은 특별한 계획이 없는 것 같았다. 일어나자마자 창밖의 자연을 감상하며 조용히 한 잔의 차를 끓여먹는다. 차 한 모금에 평화와 안정이 피어나는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다.

조용한 동네의 아침 거리를 산책하기로 마음 먹었다. 언덕 위로 올라가 보니 어디서 불어오는 선율적인 바람소리가 내 귀를 즐겁게 만든다. 거리에는 사람들이 서둘러가는 모습이 없고, 대신 꽃들의 향기가 가득했다. 마음 속까지 평화롭고 따뜻한 느낌이 밀려왔다.

김밥가게로 들어가 맛있는 아침 식사를 했다. 식사를 하며 내 주변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신기했다. 사람들이 서둘러 걸어가던 시끌벅적한 도심과는 달리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사람들이 천천히 걷고 있었다. 어느 한 층 아래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도 조용하게 들리는데, 이렇게 평화로운 오전을 보내니 마음도 편안하고 행복하다.

오전을 온전히 즐긴 후, 집으로 돌아와서는 나만의 시간을 갖기로 했다. 이렇게 평화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것도 큰 행복이다. 책을 읽거나 피아노를 치며 나만의 작은 세상을 즐기는 것이다. 평소에 바쁘게 보내는 일상에서 벗어나서 좋은 음악을 들으며 마음을 가다듬고, 독서를 통해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쌓는 시간은 정말 값진 시간이다. 이렇게 고요하고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나에게 큰 평화를 선사해 준다.

오후에는 친구들과 만나기로 했다. 함께 공원에서 피크닉을 하러 가기로 한 것이다. 햇빛 아래의 푸른 잔디밭과 나무 그늘 아래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즐거운 대화를 하는 것이 얼마나 평화로운 일인지 생각하니 미소가 지어진다. 잠시 동안 일상의 스트레스와 고민들을 잊고 진정으로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감사한 일이다.

저녁이 되어 친구들과 헤어질 때쯤, 선선한 바람이 부는 지금의 날씨는 날씨가 점점 선선해지는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타이밍이다. 저녁노을에 붉어지는 하늘을 바라보며 저녁 식사를 한 뒤, 밤하늘을 감상하기 위해 공원으로 돌아왔다.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들을 보면서 한참동안 멍하니 고요한 대화를 나누며 시간이 지나갔다. 평소에 바쁘게 지내며 힘들인 마음도 있었지만, 이렇게 조용하고 평화로운 날을 보내면서 행복하게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이렇게 평화로운 하루의 끝을 맞는다. 내일도 이렇게 신선하고 평화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편안한 수면을 취할 준비를 한다. 평화로운 하루를 시작하고 끝내는 것은 저에게 큰 행복이자 지속적인 행운이다.